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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제의 나보다 성장한 오늘의 나
브라우저의 렌더링 원리 본문
브라우저가 화면에 나타나는 요소를 렌더링 할 때, 웹킷(Webkit)이나 게코(Gecko) 등과 같은 렌더링 엔진을 사용한다. 렌더링 엔진이 HTML, CSS, Javascript로 렌더링 할 때 CRP(Critical Rendering Path)라는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다음 단계들로 이루어진다.
- Parse HTML을 통해 HTML 파싱 후, DOM 트리 구축
- Parse Stylesheet를 통해 CSS 파싱 후, CSSOM 트리 구축
- Evaluate Script를 통해 Javascript 실행 ( 주의! HTML 중간에 스크립트가 있다면 HTML 파싱이 중단된다. )
- 렌더 트리 구축 ( 주의! display: none 속성과 같이 화면에서 보이지도 않고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것은 렌더 트리로 구축되지 않는다.)
- Layout을 통해 뷰포트 기준으로 렌더트리 노드들의 각 크기/ 위치 계산
- Paint를 통해 Layout에서 계산한 값들로 각 요소를 화면에 그림
출처
- NAVER D2
- github.com/baeharam/Must-Know-About-Frontend/blob/master/Notes/frontend/browser-rendering.m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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